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곶감 효능 곶감 부작용에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9.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곶감 효능 곶감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곶감을 감을 말린 제품으로 과실류에 속한다고 합니다.

곶감 칼로리는 100g당 235 kcla정도로 조금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또한 당성분이 많은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곶감도 제철이 있는데 주로 12월에서 1월로 겨울이라고 합니다.

그럼 곶감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곶감 효능.

1.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어 각종 혈관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곶감에는 스코플레틴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 성분은 모세혈관을 강화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같은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곶감에 들어있는 타닌이라는 성분은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어 주고 나트륨 배출을 용이하게 해 주어 더욱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곶감에는 비타민C를 풍부히 함유하고 있어 각종 바이러스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기관지에 좋다고 합니다.

곶감의 하얀 가루에는 만 니트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 성분은 기침 가래 및 폐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어 기관지에 무리가 가는 걸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항산화 작용을 돕는 곶감입니다.

곶감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황산화 작용을 돕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각종 암 예방뿐만 아니라 노화를 예방하는 데고 도움으을 준다고 합니다.

 

5. 설사를 완화시키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곶감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장의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설사 증상이 있을 때 이를 완화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치매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곶감은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물질의 전달을 도와 치매를 일으키는 물질들의 함량을 낮추어 주어 기역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이외 피로 해소 및 숙취해소 피부 미용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곶감 부작용.

1.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곶감을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 많이 드시면 체중 관리하는데 안 좋다고 합니다.

2. 곶감은 당분이 많아 혈당이 있으신 분들은 적당량 드시는 게 좋습니다.

3. 설사를 멈추게 하는 효능이 있다 보니 많이 드시면 변비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4. 설사를 멈추게 하는 효능이 있지만 가끔 체질적으로 드시고 설사가 심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럴 때는 섭취를 안 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5. 곶감에 함유하고 있는 타닌은 철분 흡수를 방해한다고 하니 접 당량 섭취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곶감 효능 곶감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곶감은 감과 조금 다른 효능이 있다고 하여 포스팅을 해보 왔습니다.

너무 많이 드시지만 않으면 거의 부작용이 없다 보시면 좋다고 해요.

그럼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