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가리비 효능 가리비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10.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가리비 효능 가리비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리비는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다고 알려있다고 합니다.

또한 조개구이에 있어 인기가 많아 자주 섭취하는 조개류 중 하나가 가리비인데요.

가리비는 주로 11월~12월이 재철이며 가리비의 칼로리는 100g당 80Kcal 그리 높지 않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가리비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리비 효능.

1.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가리비에는 칼륨이 다량 함유 대어 있어 나트륨 배출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고혈압의 주된 원인 중 하나인 나트륨을 배출해주어 고혈압에 도움이 되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쪼한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심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혈관성 질환인 심근 경성이나 동맥경화 같은 혈관 질환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가리비에는 비타민a를 함유하고 있어 눈 관련 질환인 백내장이나 시력저하 등을 예방하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3. 뼈를 튼튼하게 해준 역활을 합니다.

가리비에는 걀슘이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해 주어 성장기 아이들이나 관절 건강 등 안 좋은 분들에게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가리비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하고 있는데 이아미 노산들은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며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주어 간에 무리가 가는 걸 막아준다고 합니다.

5. 빈혈에 도움을 줍니다.

가리비에 철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철분의 효능은 다들 아쉬는 것과 같이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피부 미용 및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가리비의 항산화 물질들은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탄력 유지 및 미백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어 신진대사를 올려주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가리비에 셀레늄이라는 성분을 함유 하고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가리비 부작용.

1. 가리비는 생으로 드실 때는 손질을 잘해서 이물질을 제거하고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독성물질을 가지고 있어 복통이나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가리비도 체질적으로 맞지 않아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3. 가리비의 산란기인 2월~4일은 식중독 위험이 있어 드시는 걸 권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가리비 효능 가리비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가리비도 많이 드시는 것과 부작용 몇 개를 제외하고는 건강에 더욱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성장기 뼈를 자라게 하는데 더욱 좋은 식은 식품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그럼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