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현미 효능 현미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10.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현미 효능 현미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미는 곡물류의 인종으로 식이섬유가 많고 체중관리에 효능이 좋아 예전부터 밥을 할 대나 따로 많이들 드시는

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현미의 칼로리는 100g당 360Kcal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현미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 작요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미 효능.

1.  혈관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현미에는 옥타 코시 놀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이 흡수하는 걸 막아주어 몸안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효능이 있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되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소화 및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현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적당량 섭취하면 소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장의 연동운동을 좁고 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장의 무리가 가는 걸 막아주어 변비 및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당뇨에 좋습니다.

현미는 당분이 장으로 흡수하는 걸 늦추어 주거나 흡수를 방해해주어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의 부담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이 있어 당뇨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현미에는 비타민B 및 비타민E가 풍부히 함유하고 있는데 이 비타민B, 비타민E는 피부의 잡티 주근깨를 없애 주는데 효능이 있으며 피부의 주름이나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현미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해 주는 효능이 있어 호르몬의 불균형을 잡는 효능이 있고 섬유질이나 단백질 각종 비타민 등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모발의 영양공급에 도움을 주는 현미라고 합니다.

 

6.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현미에는 피트산이나 베타-시트 테롤 이노시톨 같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암을 예방 및 암 전이를 늦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현미 부작용.

1. 현미는 많이 드시게 되면 소화력이 떨어지고 평소 설사를 자주 하는 분들은 적당량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체질 적으로 현미가 몸에 맞지 않는 분들도 계신다고 합니다.  현미를 드시고 몸이 차지거나 복통 설사가 있으면 섭취를 안 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현미의 피트산 성분은 칼슘 아연 망간 등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 현미를 너무 장기간 복용하면 충치나 잇몸이 내려앉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4. 현미만 드실 경우에는 미네랄 결핍 증상이 올 수 있어 야채나 우유 등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과 같이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현미 효능 현미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현미는 당뇨 및 건강에 좋아 많이들 밥을 하는데 같이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너무 장기간이나 현미 양이 많지 않게 주의하는 게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