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달맞이꽃 종자유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10.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맞이꽃은 남아 메리가 칠레가 원산지이지만 우리나라에서도 넓게 잘 분포되어 있는

쌍떡잎식물 중 하나라고 합니다.  노란색의 꽃을 피우며 이걸 개량한 게 달맞이 종자유 하고 합니다

최근 달맞이꽃 종자유의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건강식품으로 여러 제품이 생길 정도로 인기가 좋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달맞이꽃 종자유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1.  생리 전 증후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달맞이꽃 종자유의 함유하고 있는 감마리놀렌산은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성분으로 전환되어 프로락틴 작용을 억제해 생리 전 증후군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아토피에 도움을 줍니다.

달맞이꽃 종자유의 감마리놀렌산과 비타민E는 활성산소로 인해 우리 몸을 보화며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또한 면력페게에 영향을 주러 피부 질환인 아토피 여드름 등에 완화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체중 조절 및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감마리놀렌산은 지방조직을 자극해 지방 연소를 도와 체중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며 불필요한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피를 맑게 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4.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감마리놀렌산은 에스트로겐과 프로 케스 태론 같은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해 호르몬 균형을 맞추는 효능이 있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임산부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달맞이꽃 종자유는 모유가 잘 나오게 도움을 주여 입덧이나 임신으로 인한 스트레스 증상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달맞이꽃 종주유는 우리 몸안에 노폐물이나 알코올 성분을 배출하는데 효능이 있어 간의 무리가 가는 걸 맞아 주어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이외 관절염이나 염증 완화 신경통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부작용.

1. 달맞이꽃 종자유의 감마리 놀렌산은 소화가 평소에 잘 안되거나 위가 민감하신 분들은 소화불량이나 복통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2. 또한 두통이나 어지러움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3. 항혈전 약을 복용 중이거나 출혈성 질환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드시는 걸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4. 간질 증상이나 이에 약을 드시는 분들도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5. 전신 마취를 하고 2주 이내에는 복용을 금해야 하는데 발작 증상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달맞이꽃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의 하루 권장량은 4g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요즘은 알약 형태로 나오는 제품이 많아 하루 권장량을 넘을 리가 많이 없겠지만 그래도 주의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