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알로에 효능 알로에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9.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알로에 효능 알로에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로에는 아프리카가 원산지며 그 종은 300여 종이 넘게 분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뜻한 기후를 좋아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재배가 될 정도이며

재배 강도가 다른 어느 식물보다 쉬운 편이라고 합니다.

알로에는 화장품 원료로 사용할 정도로 피부에 좋으며 각종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들이 있어 좋은

효능을 보이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알로에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로에 효능.

1.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알로에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화장품의 원료로도 많이 쓰이는데 알로에에는 살리실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진정이나 화상 긁힌 상처 등에 효능이 있으며 피부 수분 공급을 해주어 피부 보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알로에는 알로인이라는 성분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변비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3. 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알로에의 알로에 우르 신 성분은 위궤양이나 속 쓰림 등을 예방하고 소염작용을 도와 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알로에는 히스타민이라는 위점막을 자극하는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고 위산을 중화하는 효능이 있어 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4. 면역력 증진에 좋습니다.

알로에의 아세틸레이티드만난이라는 성분은 혈소판이나 백혈구 수치를 늘려주고 세포를 보호하여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5. 노폐물 배출을 용이하게 해 줍니다.

몸안에 나쁜 독소나 나트 같은 성분을 배출에 도움을 주는데 알로에를 드실 때 물과 같이 섭취하면 이뇨작용이 빨라져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6. 당뇨건강에 좋습니다.

알로에는 다당류 성분인 알보란 A, B 성분 등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다당류 성분들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주어 혈당을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는데 주로 제2형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7. 항암작용을 도와주는 알로에라고 합니다.

알로에는 에모딘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암세포가 혈관에 만들어지는 걸 막아주어 암 전이를 억제해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알로에는  장운동을 도와 장의 무리가 가는 걸 막아주며 다당체 성분들도 풍부해 특히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구강 건강과 머릿결에 도움을 줍니다.

알로에는 항균 착용을 해주는 항박테리아 성분들 및 미네랄 성분들이 함유하고 있어 잇몸질환 예방에 좋으며

알로에의 보습 효과는 머릿결을 부드럽고 윤기 있게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알로에 부작용.

1.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지만 알로에도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시는 분들이 있다고 하니 사용 후 피부 발진이나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하셔야 하셔야 합니다.

2. 알로에는 차가운 성분을 가지고 있어 적당량 드시는 게 좋은데 주로 복통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3. 알로에를 직접 채취해 드실 때는 잎 아래 부분 흰 부분을 조심하셔야 하는데 특히 고혈압이나 이뇨제를 복용 중이신 분들은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4. 알로에는 오랜 기간 섭취를 하게 되면 위경련이나 근육 약화 부정맥 같은 증상이 올 수 있다는 연구 자료가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알로에 효능 알로에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건강에 좋은 알로에도 장기 복용이나 과하게 드시면 독이 된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알로에를 지직접 채취해 피부에 바르는 것도 좋지만 알레르기를 줄이는 방법으로는 시중에 파는 알로에 제품을 사용하는 게 조금 더 안정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