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자몽 효능 자몽 부작용을 정리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10.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자몽 효능 자몽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몽은 감귤과 과일로 신맛이 강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귤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안 내용물이 강한 선홍빛을 낸다고 합니다.

감귤류다 보니 각종 비타민과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을 내는 성분들이 많다고 하니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몽 효능.

1. 체중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자몽은 100g당 30Kcal 정도의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쓴맛을 내는 나린진이라는 성분은 식용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 체중관리할 때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2.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자몽은 수분이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이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돕고 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변비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자몽의 펙틴이라는 성분은 혈관의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데 효능이 있으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관성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혈당 관리 및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자몽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라이 코펜은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어 주는데 효능이 있으며 당뇨 수치를 낮추어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몽청이나 자몽으로 만든 드레싱을 이용해 샐러드를 해 드시면 더욱 높은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자몽에는 이노시톨이 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지방 간예 방에 좋고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어 간의 무리가 가는 걸 막아 준다고 합니다.

 

6.  염증성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자몽에는 비타민A, C 등이 풍부하여 소염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위염이나 소화 불량에 도움을 주며 관절염이나 천식 기침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뇌졸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미학회 연구자료에 따르면 자몽에 함유하고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뇌종졸 위험을 감소 시긴다는 연구 자료가 있다고 합니다.

자몽 부작용.

1. 자몽은 약의 흡수를 방해를 해조 심하셔야 하는데 혈압약 골다공증 부정맥, 고지혈증 약 등을 드실 때는 섭취를 자제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칼슘 차단 체나 정신과 약을 드시고 계신 분들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2. 자몽은 치아를 부식 시길수가 있어 드신 후 30분 후에는 양치를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자몽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치를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 에스트로겐은 신진대사를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어 유방암이나 여성질환을 가지고 있으실 경우 드시는 게 좋지 않다고 합니다.

4. 자몽은 칼륨 수치가 높아 신장에 감염이나 신장이 안 좋은 신문들도 섭취를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5. 자몽은 산성이 강한 식품으로 너무 많이 드시거나 자주 드시면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을 약화 시길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몽 효능 자몽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좋은 효능도 많은데 주의할 점이 너무 많네요.  저는 못 먹을 거 같습니다.... 부작용이 무섭네요.

참고로 약을 드신다고 해서 아예 안드시는 게 아니라 2시간의 시간 간격을 두고 드시는게 좋으며 소량 드시는 걸 추천한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