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참기름 효능 참기름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10.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참기름 효능 참기름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기름은 참깨를 볶아 압착해 기름을 참기름이라고 하며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특유에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참깨로 만들다 보니 효능이 비슷한 면도 있지만 기름의 로 만들면 

조금씩 효능과 부작용이 다르다고 하니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기름 효능.

1.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참기름에는 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며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해 적당량 드시면 체중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알코올 분해를 도와 간의 무리가 가는 걸 막아 줍니다.

참께에는 리그리난과 세사민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성분들은 알코올을 분해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간의 무리가 가는 걸 막아주어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참기름은 불포화지방산을 풍부히 가지고 있는데 이 불포화지방산은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어 각종 혈관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 이 효능은 뇌 안에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뇌기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기역력 개선 등 뇌를 보호하고 활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참기름에는 비타민E가 풍부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피부의 회복을 돕는 역할을 해줍니다.  염증성 피부 질환이나 여드름 기미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참기름에는 특유에 고소한 향이 있는데 이향은 알레르기 증상 완화 및 아토피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6. 스트레스 완화 및 남성분들 활력을 찾는데 좋다고 합니다.

참기름의 리놀레산은 스트레스 진정효과가 있으며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활발하게 해 주어 호르몬 불균형을 예방하는 역할을 해 활력을 찾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참기름 부작용.

1. 참기름은 기름 종류가 이 때문에 칼로리가 높습니다.  체중관리에 도움을 주지만 많이 드시면 역효과가 나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2. 첨 기름은 두피를 기름지게 하여 탈모가 있으신 분들도 적당량 드시는 게 좋다고 하며 또한 과하게 드셨을 결우 설사나 소화 불량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참기름 효능 참기름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요즘 참기름을 보면 중국산이다 자체 가공한 참기름들이 많은데 이러한 제품들은 위에서 알려드린 효능이 적용되는 게 아니라는 점 주의 하여야 합니다.  100% 참깨로만 만든 참기름일 경우 이러한 효능이 있다고 보시면 되고요.

첨가물이 들어간 참기름 들어 대부분 효능이 떨어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