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호박 고구마효능 호박 고구마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10.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호박고구마 효능 호박고구마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고구마는 고구마를 개량하여 단맛이 강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고 있으며

고구마보다 성분들이 뛰어난 게 많다고 합니다.

호박고구마의 재철은 8월~10월이며 호박고구마의 칼로리는 100g당 154Kcal 정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호박고구마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 고구마 효능.

1. 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호박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장의 활동을 늘려주고 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변비 등 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우리가 고구마를 먹으면 방귀를 많이 뀌는 것도 이 이유라고 합니다.

 

2.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 하면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많이 들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수분 함량이 높으며 미네랄 성분과 비타민 성분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균형 있게 체중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호박고구마에는 비타민A를 풍부히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눈의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눈의 망막의 세포 재생을 촉진을 해주어 각종 눈 질병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호박고구마의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혈관속 노폐물 제거를 도와 콜레스테롤 수치 및 고혈압 등 혈관성 질환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5.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호박고무아에 함유하고 있는 식이섬유 비타민 C 같은 성분은 기미나 주근깨 잡티 등 제거를 돕고 피부를 탄력 있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함암작용을 도와줍니다.

호박고구마의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물질로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암의 전의를 늦추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7. 뼈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호박고구마에는 칼슘 성분이 함유하고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호박 고구마 부작용.

1.  호박고구마를 드시면 방귀가 자주 나오는데 이 이유는 아마리드라는 성분이 장에서 발효하며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 큰 부작용은 아니지만 신경 쓰이시는 분들은 사과나 펙틴 성분이 들어 있는 식품과 함계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2. 호박고구마를 너무 많이 드시면 나트륨이 지나치게 많이 배출된다고 합니다. 나트륨은 우리 몸에 좋지는 않지만 아주 없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형상을 줄이는 데는 김치랑 같이 드시면 좋다고 하네요.

3. 고구마는 칼로리가 그리 낮은 편이 아니며 당이 높은 식품군에 속하므로 너무 많이 드시면 당이 올라가거나 살이 찔 수 있습니다.

4. 걀륨성분이 많이 신장이 좋지 못하신 분들도 적당량 드셔야 합니다.

5. 단맛이 강해 위를 자극하여 위액이 과도하게 분비하여 위액 역류나 복통 등이 올 수 있습니다.  또한 설사나 복부팽만 같은 증상이 올수 있으니 적당량 드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지금까지 호박 고구마 효능 호박 고구마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우리 몸에 정말 좋은 효능이 많은 호박고구마 지만 너무 과하게 드시면 안 된다는 거 알아 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