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완두콩 효능 완두콩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1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완두콩 효능 완두콩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완두콩은 서늘한 곳을 좋아하는 작물로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에서 많이 재배가 되어졌다고 합니다.

지금은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재배를 하고 있으며 재철은 주로 4월~6월이라고 합니다.

완두콩의 칼로리는 100g당 120Kcal 정도라고 합니다.

그럼 완두콩은 우리 몸에 어떠한 효능을 내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완두콩 효능.

1. 뇌를 활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완두콩은 공부하는 분들이나 치매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완두 공의 풍부히 함유하고 있는 오메가 3와 비타민B1은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주는 역할을해 두뇌를 활발하게 해주는 역활을 하며 콜린이라는 성분은 뇌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여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완두콩의 비타민B1은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신체 활력을 높여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완두콩에는 리놀렌산이나 올레인산 같은 불포화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으며 오메가 3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어 주며 카테킨이나 베타카로틴 같은은 항산화 물질도 풍부해 황성 산소를 억제해주어 더욱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완두콩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운동을 좁도 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당뇨 예방에 좋습니다.

완두콩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탄수화물의 흡수를 늦추어 주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 걸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해 혈당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6.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완두콩에는 항산화 물질이 골고루 들어 있는데 그중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은 유해 성분을 없애 주어 암의 전의나 암의 세포 증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7. 이외 하지정맥류 및 고혈압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완두콩 부작용.

1. 어린이나 유아의 같은 경우에는 너무 많이 먹으면 비만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2. 태열이나 아토피가 있는 어린이도 완두콩 섭취를 안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통풍이나 신장질환 환자도 섭취 시 조심하셔야 합니다.

4. 완두콩은 생으로 먹게 되면 설사나 복통의 원인이 된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완두콩 효능 완두콩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완두콩은 종이컵 한 컵 양인 40g을 넘기지 않는 게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