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케일 효능 케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1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케일 효능 케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색 채소중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고 고루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는 게 케일이라고 합니다.

케일의 칼로리는 100g 당 16Kcal이며 재철은 7월~8월이라고 합니다.

케일은 주스나 감등 여러 가지 활용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케일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일 효능.

1. 항암 작용을 도와줍니다.

케일을 고기랑 함께 드시면 발암성 물질을 신체에 흡수하는 걸 막아주며 플라보노이드이라는 항산화 작용을 돕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각종 암 예방이나 암 전이를 늦추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2.  당뇨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케일에는 알파 리포산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 성분은 인슐린의 민감성을 높여주어 혈당 수치를 낮추어 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뼈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K가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뼈 질환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케일에는 채소중 제법 많은 베타카로틴을 보유하고 있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베타 카로틴은 눈의 시력 보호를 도와주고 눈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5.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베타카로틴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고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들은 혈액순환을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등 혈관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해독 작용을 도와줍니다.

케일에는 해독 작용을 도와주는 성분이 많은데요.  비타민C 아이소 타이오 사이 안산염 베타카로틴 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은 식물성 화학물질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독소인 일산화탄소 리코틴 등등 안 좋은 독성 물질의 해독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7.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케일에는 미네랄 및 철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라고 합니다.

 

8.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도 알려 드린 것처럼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는 활성 산소를 억제해주어 노화 예방이나 피부질병은 주근깨 기미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9. 이외 해독 작용을 돕는 케일은 간의 무리가 가는 걸 막아주어 간 건강에 도움을 분다고 합니다. 

케일 부작용.

1. 우선 케일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가운 거에 민 삼하 신분들은 조금만 드시는 게 좋은데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2. 케일은 빈속에 드시면 소화 장애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식사중이나 식사후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3. 케일을 장기간이나 너무 무리하게 드시면 소화 불량이나 구토 설사 복통 증상이 올수 있습니다.

4.  신장이 약하신 분들도 과도하게 칼륨이 섭취될 수 있으니 적당량 드셔야 합니다.

5. 혈액 희석제를 쓰고 있거나 먹고 계신 분들도 되도록 주의를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케일 효능 케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요즘 케일도 농사법이 발달해 4계절 내 볼 수 있는데요.  농약을 쓰는 경우가 많으니 꼭 깨끗이 씻어 드시는 걸 추천을 드립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