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샐러리 효능 샐러리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1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셀러리 효능 샐러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샐러리는 샐러드를 할 때나 주로 생으로 많이들 드시며 쌉쌀한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샐러리는 6월~10월이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온실하우스 같은 시설이 잘 돼있어

4계절 내내 볼 수 있는 식재료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셀러리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샐러리 효능.

1. 체중 관리 및 변비 등에 도움을 줍니다.

샐러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한데요.  이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를 해주어 과식을 하지 않게 도와주며

변을 부드럽게 해 주고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 변비 예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2. 붓기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샐러리에는 프탈라이드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 성분은 몸안에 수분을 제거하고 이뇨작용을 도와 몸의 붓기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염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샐러리에는 폴리사세틸렌이라는 염증을 제거해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미네랄도 풍부하며 알칼리 식품으로 우리 몸에 발란스를 맞추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불면증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샐로리에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고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데 도움을 주어 불면증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5.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샐러리는 비타민 K가 풍부한 식품 중 하나로서 우리의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밀도를 감소시켜 골다공증 예방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샐러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나트륨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해 고혈압이나 혈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샐러리에는 비타민A도 풍부하여 눈의 시력 보호 및 눈의 피로를 회복시켜 주고 각종 안구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샐러리 부작용.

1. 샐러리는 알레르기를 유발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갑상선이 안 좋으신 분들은 장기간 드셨을 경우 좋지 않다고 합니다.

3. 임산부 분들은 과자 섭취를 안 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자궁 수축이나 출혈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4.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들은 많이 드시면 복통이나 설사가 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셀러리 효능 샐러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샐러리는 좋은 효능이 많지만 과하게 드시면 독이 되니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모든 게 적당히라는 말이 있듯이 말입니다.

그럼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되시고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