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건포도 효능 건포도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1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건포도 효능 건포도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포도는 포도를 말린 것으로 써 견과류와 같이 섭취를 많이 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포도와 같은 성분들이 주가 되지만 말림으로써 성분이 조금 달라지는 것이 있어 다로 효능을

살펴보는 게 좋다고 합니다.

건포도의 칼로리는 100g 당 274Kcal로 높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건포도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포도 효능.

1.  소화에 도움을 주는 건포도입니다.

건포도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을 주고 소화된 음식을 장까지 원활하게 이동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건포토에는 시력을 감퇴를 예방시켜주는 항산화제 성분들이 함유하고 있어 시력 보호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건포도에는 철이나 구리 비타민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들은 적혈구 생성을 돕고 몸에 산소를 골고루 퍼트려 주는 역할을 해주며 빈혈에 좋은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기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건포도에는 기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붕소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건포도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습니다.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 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장에 무리가 가는 걸 막아주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6. 치아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건포도에는 충치를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제거해주는 오레아 노릭산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치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건포도의 황산화 성분들은 혈관을 이완시켜주는 성분이 있으며 칼륨의 공급을 원활하게 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같은 혈관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8. 피부 관리하는데 좋다고 해요.

건포도의 황산화 성분들은 피부 노화를 방지하며 건포도에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나 셀레늄 같은 성분은 피부의 영양소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기미 주근깨 같은 피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건포도 부작용.

1. 건도 포도 적당히 드시는 게 좋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아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며 칼로리 또한 높아 체중 관리하시는 분들은 적당량 드시는 게 좋습니다.

2. 건포도는 당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적당량 드시면 당뇨에 좋다고 얘기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당뇨 관리하시는 분들은 절대 많이 드시면 안 좋다고 합니다.

 

지금 가지 건포도 효능 건포도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포도는 부작용이 적은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단 적당량을 잘 지켜 드시야 한다는 거 유념하시면 좋은 거 같습니다.

저는 장이 예민해 조금만 먹어도 설사끼가 있어 먹게 되면 아주 소량만 섭취를 하고 있으니 자신에 체질에 잘 맞게 챙겨 드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