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팽이버섯 효능 팽이버섯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1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팽이버섯 효능 팽이버섯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팽이버섯은 우리가 요리를 할 때 주로 재료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송이과에 속하는 팽이버섯은 활엽수의 마른나무에서 자란다고 하며 늦가을부터 겨울이 재철이라고

하는데요.  이 팽이버섯의 칼로리는 100g당 36Kcal로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팽이버섯에는 어떠한 칼로리가 있고 어떠한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팽이 버섯 효능.

1.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팽이 버섯에는 플라 물린 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은 수용성 식이 섬류로 나트륨 배출을 도와 고혈압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팽이버섯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성분은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장에 무리가 가는 걸 막아주며 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변비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체중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는 팽이버섯은 높은 포만감 유지 및 내장 비방을 감소시키는 리놀산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B1을 함유하고 있는 이 팽이버섯은 간세포의 회복을 도와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5.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팽이버섯이라고 합니다.

팽이 버섯은 각종 비타민과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뼈를 성장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대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아르기닌과 자신 같은 성분을 가지고 있어 기역력을 높여주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부작용.

1. 팽이버섯은 고캴륨 식품으로 많이 드시게 되면 캴륨 협증을 일을 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압을 더욱 높이게 되며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다고 합니다.

2.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들은 많이 드시게 되면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3. 팽이버섯을 섭취를 할 때는 잘 씹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냥 삼키게 되면 영양성분 하나 없이 변으로 배출이 된다고 합니다.

3. 팽이 버섯은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식품이라고 합니다.  보관에 신경 쓰셔야 하며 곰팡이에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4. 팽이버섯은 익히지 않고 먹으면 식중독의 원인이 된다고 하니 꼭 익혀 드셔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 가지 팽이버섯 효능 팽이 버섯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팽이버섯을 먹었는데 좋은 효능이 많네요.

생으로 드시는걸 정말 조심하셔야 하는데 식중독의 사망 치사율이 제법 높다고 하네요.

그럼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