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딸기 효능 딸기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1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딸기 효능 딸기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는 1월~5월이 재철이지만 요즘은 하우스가 잘되어 있어 11월이면 볼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딸기의 칼로리는 100g당 27Kcal 정도로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딸기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 효능.

1.  면역력 증진에 좋은 딸기입니다.

딸기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 한데 그중에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비타민 씨는 피로 해소 및 신진대사를 늘려주는 효능이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2.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딸기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성분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 시력 보호 및 야맹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눈 질병인 백내장 같은 질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3.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딸기에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주고 피부 손상을 줄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기미나 주근깨 같은 피부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혈액 순환 즐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나 펙틴 같은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콜레스테롤 수피를 낮추어 주고 혈액의 산화 방지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혈액 내 독소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딸기는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이러한 성분은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잘에 무리가 가는 걸 막아주는 효능이 있으며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임산부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딸기에는 엽산을 함유하고 있어 엽산이 필요한 임산부 분들이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엽산은 태아에게 좋은 영양소라고 합니다.

 

7.  당뇨 예방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딸기에 함유하고 있는 치세틴이라는 성분은 당뇨 수치를 줄여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무지질을 가지고 있어 균형적인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딸기 부작용.
1. 딸기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과일입니다.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많이 드시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돌 되기 전 아이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줄 수 있는 과일이라고 하니 투통 피부 발진 등 부작용이 있을 경우에는 섭취를 금하 셔햐 합니다.

3. 갈륨 함량이 다른 과일보다 비교적 높아 신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많이 드시게 되면 부작용이 올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드시고 부작용이 있을 경우 섭취를 금하셔야 합니다.

4. 딸기도 당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당뇨 환자 분들이나 당뇨 관리하시는 분들은 많이 드시면 안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딸기 효능 딸기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저는 차가운 거에 민감해서 딸기를 많이 먹게 되면 배가 아파 많이는 못 먹는 돼요.

하루에 적당히 챙겨 드시면  건강에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지 적당히가 좋은 거 같습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