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느타리 버섯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게요.

by 솥나무 2021. 1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느타리버섯 효능 느타리 버섯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느타리버섯은 송이과 버섯으로 참나무나 미루나무 버드나무 등 넓은 잎을 가진 나무에 주로 서식을

한다고 합니다.

재철이 따로 없을 정도로 연중 수확이 가능하며 느타리버섯의 칼로리는 100g당 25Kcal 정로로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느타리버섯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조심해야 하는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느타리 버섯 효능.

1.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압을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느타리 버섯에는 비타민D 2의 에르고 스텔 롤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골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캴륨을 함유 하고 있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압을 낮추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2. 체중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느타리버섯은 칼로리가 적은 식품입니다 또한 수분 함량이 높고 섬유소가 풍부하여 포만 간을 유지해주는데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드시면 체중 관리하는데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3.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수분 함량이 많은 느타리버섯은 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하여 변을 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부종이나 뇌 활성을 돕는다고 합니다.

느타리버섯에 함유하고 있는 셀레늄은 나트륨을 배출을 도와주는데 이 나트륨이 몸안에서 빠져나가면서 몸의 부끼를 빼준다고 합니다.  또 이러한 셀레늄은 뇌에 산소나 영양분을 옮기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어 공부하는 분들이나 치매 걱정이신 분들에게도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5.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느타리버섯에는 무기질이나 아미노산이 풍부 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체내의 나쁜 독성으로 부터 몸을 보호 하는데 피부 노화나 피부질환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 항암작용을 도와줍니다.

느타리 버섯에는 항산화 물질인 베타글루칸 같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면 역세로의 기능을 강화시켜 주어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7. 이외에도 당뇨 수치를 낮추어 주고 면역력에 도움을 주어 감기 등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느타리 버섯 부작용.

느타리버섯은 크게 부작용이 없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다만 성질이 차가워 찬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설사나 복통이나 복부팽만 같은 증상이 올 수 있으니 적당량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느타리버섯 효능 느타리 버섯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부작용이 적은 식품을 찾아보기 힘든데 느타리버섯은 부작용도 없고 정말 우리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다만 체질 적으로 맞지 않으신 분들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느타리버섯을 그냥 드시기 힘드실 경우에는 차를 만들어 드셔도 좋다고 합니다.  느타리버섯과 생강 감초를 같이 넣고 차로 마시면 좋다고 해요.  그럼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