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바나나 효능 바나나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12.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자주 먹는 바나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는 다들 아시는 것과 같이 열대 아시아 지역에서 주로 재배가 되는 과일류 중 하나입니다.

딱히 재철이 없다고 하며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당 93Kcal 정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바나나에는 어떠한 효능 및 부작용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효능.

1. 혈액순환(협 압조 절)

바나나는 갈륨이 풍부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이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안정시켜 주는 성분이 있다고 해요 즉 짠 음식을 먹게 되었을 때 하나씩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2. 근육생성.

바나나는 단당류 형태의 탄수화물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근육조직을 발달 및 근육생성이나 손상된 근육 복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변비 예방.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을 부드럽게 해 주며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4. 스트레스 해소, 뇌졸중 위험 감소.

바나나는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 생산을 조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며 바나나의 칼륨은 뇌졸중 위험을 20% 정도 감소시킨다는 연구 자료가 있다고 합니다.

 

5. 피부건강.

바나나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 노화 방지나 피부질병인 여드름 기미 주근깨 같은 질병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6. 소화 및 장염.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 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섬유질은 소화를 도와주고 독소 배출을 도와 장염이나 설사 증상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부작용.

1. 초록색이나 덜 익은 바나나를 드시면 복통 및 설사 증상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2. 혈당 환자 분들은 바나나 섭취에 조금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단맛이 강해 많이 섭취하시는 건 좋지 않다고 합니다.

3. 바나나를 과다 섭취하시게 되면 탈수 증상이나 빈혈 구토 증상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4.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는 콩팥이나 신장 질환 있으신 분들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5. 마그네슘도 함유하고 있으니 협착증도 조심하셔야 한다고 해요.

 

 

지금까지 바나나 효능 바나나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바나나는 꾸준히 드시면 몸에 축적되는 좋은 성분들이 많은 것과 동시에 정말 적당히 드셔야 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부작용에도 보는 것과 같이 다 과다 복용했을 경우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바나나의 하루 권장량은 1개~3개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