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적상추 효능 알고 드시면 좋아요.

by 솥나무 2021. 1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적상추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상추는 상추 윗부분이 검부룩한 색을 띠는 게 적상추라고 불리 운다고 합니다.

상추와 거의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조금 다른 내용이 있어 소개하고 싶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상추의 칼로리는 100g당 18Kcal로 아주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비빔밥이나 샐러드 삼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상추 중에 적상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적상추 효능.

1. 불면증.

상추는 잠을 도와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인데 이 성분은 수면을 유도하는 물질을 분비를 촉진하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상추 계열 중에 적상추가 이 멜라토닌 성분 함량이 많다고 합니다.

 

2. 피로 해소.

적상추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올려주는 걸 도와주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변비 예방.

적상추는 많은 수분과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다들 아시는 것과 같이 이 성분들은 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변을 보는데 도움을 줍니다.

4. 피부미용.

적상 추는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비타민은 우리 피부 노화방지나 각종 피부 질병인 기미 주근깨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숙취해소.

상추는 각종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며 숙취에 원인인 아세트 알데히드의 분해를 도와 술 마시고 나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6. 빈혈 예방.

적상추에는 철분 및 필수 아미노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적혈구 생산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들은 빈혈을 예방한다고 해요.

7. 눈 건강.

각종 비타민중 비타민A를 함유하고 있는 적상추는 시력 보호 및 각종 눈 질병인 백내장 녹내장 같은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8. 혈액순환.

적상추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압을 안정시켜주며 각종 혈관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적상추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원래 부작용도 같이 포스팅해드리는데 적상추는 차가운 성질만 조심하면 부작용이 없다고 합니다.

즉 과하게만 드시지 않으면 된다고 해요.

적상추와 그냥 상추와 다른 효능이 있다면 불면증 및 빈혈 증상에 조금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