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표고버섯 효능 표고 버섯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1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표고버섯 효능 표고 버섯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고버섯은 향이 좋고 재배가 쉬운 버섯 품종 중 하나라고 합니다.  주로 3월~9월 수확 시기라고 합니다.

표고버섯의 칼로리는 100g 당 38Kcal로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표고버섯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표고 버섯 효능.

1.  피부 건강.

표고 버섯에는 비타민A가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A는 우리 피부의 영양공급원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켜 주고 피부의 수분 보충 등을 해주어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혈액순환.

표고버섯에는 에리타데닌 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성분은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은 올려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은 낮추어 주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혈관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3. 면역력.

표고 버섯에는 다당류를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다달 퓨는 면역력을 올려주고 우리 몸에 나쁜 염증을 잡아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4. 장 건강.

식이섬유가 풍부한 표고버섯은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장에 무리가 가는걸 막아주고 변을 부드럽게 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5. 혈당관리.

표고 버섯은 혈당이 급격히 높아지는 걸 막아준다고 합니다.  인슐린 분비 촉진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6. 뼈 건강.

표고버섯에는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뼈 성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가 함유하고 있어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걀슘의 흡수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골다공증이나 뼈 질환 특히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7. 이외 소화불량, 항암작용, 뇌 건강 등에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표고버섯 부작용.

1.  표고버섯을 열을 가하지 않고 그냥 드실 경우 설사나 복통,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표고버섯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많이 드시면 복통 설나 같은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3.  통풍을 앓고 계신 분들은 섭취 시 주의하셔야 하는데 표고버섯에 함유 하고 있는 퓨린 성분은 요산 수치를 높여 좋지 않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표고 버섯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버섯류를 드실 때는 열을 가하는 게 좋다는 거 잊지 마시고요.  표고버섯은 특히 알레르기를 조심하셔야 한다고 하니 유념하세요.  그 외에는 정말 좋은 효능이 많은 표고버섯인 거 같습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이만한 좋은 식품이 없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