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쭈꾸미 효능 쭈꾸미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1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피로 해소에 좋다는 주꾸미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쉬는 것과 같이 주꾸미는 낙지와 비슷하게 생긴 연체동물입니다.

주꾸미의 제철은 3월~5월로 이때가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주꾸미의 칼로리는 100g당 45Kcal정도 함유 하고 있습니다.

그럼 쭈꾸미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꾸미 효능.

1.  피로 해소.

주꾸미의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특효 능 중 하나가 피로 해소이라고 합니다.

주꾸미에는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타우린 함량이 100g 당 1600mg 정도로 다른 어떠한 생선류나 연체 생물보다 많은 타우린을 함유 하고 있다고 합니다..

타우린의 효능은 우리의 몸안에 에너지 생성을 돕는 물질로 근육생성 물질인 칼슘의 운반을 돕고 신진대사를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알코올 분해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2. 혈관건강

주꾸미에는 오메가 3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메가 3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품부 하여 혈액을 맑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이 좋아져 혈압이나 심근경색 같은 혈관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뇌 건강.

주꾸미에는 DHA를 함유하고 있어 기역력 개선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은 치매 예방이나 공부하는 학생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체중관리.

주꾸미는 필수 아미노산이 다양하게 많이 들어 있는 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즉 체중관리하실 때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 주는데 정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단 맵게 드시지 마시고 살짝 데쳐서 드시는 게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5. 눈 건강.

위에서 알려드린 주꾸미에 함유하고 있는 타우린은 망막세포를 포호 해주어 시력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시력발달 태아에게는 망막 형성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6. 피부건강

주꾸미에는 비타민E,C를 함유 하고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 하는데 도움을 주어 손상된 피부 재생을 돕고 콜라겐 생성을 돕는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쭈꾸미 부작용.

1. 주꾸미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많이 드시면 복통 및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2. 어패류 알레르기기 있으신 분들도 알레르기 증상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3. 바다에 살다 보니 식중독 균이나 비브리오 균등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깨끗이 씻고 꼭 익혀 드시는 걸 권장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주꾸미 효능 쭈꾸미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주꾸미를 조리할 때 돼지고기랑 함께 조리를 하거나 같이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는 돼지고기의 단점을 보완해 줄 수 있어

함께 드시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