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배추 효능 및 배추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1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배추 효능 배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배추라는 게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채소이며 매일 먹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자주 섭취를 하게 되는 체서류중 하나 입니다.  이 배추는 100g당 12Kcal 정도 낮은은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으며

재철은 11월~ 12월로 주로 김장김치를 담그는 시기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럼 배추 어떠한 효능을 주고 부작용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추 효능.

1. 변비 및 장건강

배추는 수분 함유량이 95%로 많은 수분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식유섬유나 섬유질이 풍부해 배변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 활을 하며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 장에 무리가 가는걸 막아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배추는 특히 숙변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배추가 오래된 변을 출구 쪽으로 이동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면역력 및 감기.
배추에는 무기질이나 비타민C 칼륨 칼슘 등이 풍부히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이러한 성분들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데 이 배추는 우리 몸에 체온이 떨어지지 않게 보호도 해준다고 합니다.

 3. 피로 해소 및 피부건강
비타민C와 더불어 비타민A 등이 풍부하고 우리 몸에 비타민B1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배추라고 하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체내 피로 물질들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로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또힌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배추는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배출해주고 기미 주근깨 등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 영양공급이나 피부를 탄력 있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로 고 합니다.


4.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은  배추라고 합니다.
이 배추라는 게 칼슘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 있어 성잘기 어린이나 청소년들의 키성장에 도움을 주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골다공증 및 혈액순환
배추에는 캴슘이 많이 들어 있다고 알려 드렸는데요 칼슘과 더불어 비타민K 함유량도 좋다고 합니다.
이 두 성분은 골격 강화에 도움을 주고 뼈를 튼튼하게 해 주어 골다공증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배추는 혈액을 맑게 해 주고 체온을 떨어지지 않게 해주는 역할을 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항암효능
배추에는 글루 코시 놀 레이트 및 시니그린이라는 항산화 물질들이 함유되어 있어 각종 암 예방 및 암전의를 늦추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7. 시력 보호 즉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배추입니다.
배추에 루테인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다들 많이 들어 보시고 아시는 것과 같이 눈 건강하면 루테인인데 이 루테인은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추 부작용.
배추는 특별히 부작용이 없는 채소라고 합니다.
다만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니 설사를 하실 때나 복통이 있을 때는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배추 효능 배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배추는 부작용이 적은 대표적인 식품중하나라고 합니다.
그만큼 누구나 섭취를 하고 효능을 볼 수 있다는 말이 되는 거 같습니다.
어떠셨냐요 저는 배추김치를 많이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거를 때가 많았는데
이제부터 챙겨야 할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