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석류 효능 석류 부작용 석류 칼로리 정리.

by 솥나무 2022. 2.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석류 효능 석류 부작용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석류는 9월~12월이 제철인 과일로써 여자분들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인 효능은 피부미용이라고 합니다.  화장품 원료로도 쓰이는 게 석류 라고 합니다.
그럼 석류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드실게 어떠한 주의사항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고
건강하게 드시길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을 시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석류 효능 석류 부작용
석류 효능.

 

1. 여성 호르몬 개선, 피부 미용.
가장 많이 알고 계시는 게 식물성 에스트로겐(estrogen, 여성호르몬의 일종) 이란 성분인 돼요.
이 에스트로겐의 효능은 여성호르몬 불균형을 완화하여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에스테 로겐
즉 여성호르몬이 부족하면 잠이 잘 안 오고 두통 얼굴이 붉어지는 형상들이 생기는데 이런 형상들을 예방해준다고 해요.
이뿐만 아니라 이 에스트로겐은 인체에 많은 효능들이 있는데 어떠한 것들이냐 하면 출산을 하시고
이상하게 머리가 빠지는 분들도 탈모를 예방해 준다고 해요. 즉 여성 탈모에 효능이 있다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또한 석류는 화장품에 원료로도 사용되는 만큼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좋은데  피부를 탄력 있게 해 주며
기미 주근깨 등등을 제거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혈액순환.
석류 중 석류씨에는 고혈압 및 고지혈 등 중성지방 수치 등을 조절해주는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석류에는 폴리페놀도 존재를 하는 돼요.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대표적인 물질입니다.
이 폴리페놀의 효능은 나쁜 콜레스테롤 축척을 막아 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을 하고요.
항산화 물질인지라 각종 암 예방 및 전의 속도를 늦쳐주는 역할도 합니다.

 

3. 체중관리.
석류는 살을 빼는데도  도움을 주는 식품 중 하나인데요.  지방이 우리 몸에 쌓이는 걸 막아 준다고 해요.
기름기 많은 식사를 하셨을 때 석류를 드시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4.  전립선 건강. 탈모
석류 여성분들에게 정말 도움이 많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그럼 남성분들은 드시면 안 되냐? 그건 아닙니다 남성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효능이 많이 있는 돼요.
바로 많은 남성분들의 고민 전립선 건강 및 남성분들 탈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5. 염증 완화.
에스트로겐의 효능도 있겠지만 석류에는 미네랄이 풍부하게 향유되어 있어 이러한 효능을 낸다고 합니다.
또한 석류는 염증치료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관절염이나 치주염 구내염 등등에 효능이 있다고 해요.

 

6. 장 건강 및 자궁건강.
석류는 설사를 멈추고 소화를 돕는다고 되어 있으며 장출혈 및 자궁의 출혈 등에 효능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석류 칼로리.

석류는 100g당 65~67kcal 정도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석류 1개당 무게는 350g~400g 정도라고 하며 아주 큰 거는 조금 더 무게가 나간다고 하니
대충 1개당 200kcal~ 250kcal 정도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석류 부작용.
석류는 알칼리성 식품인지라 맞지 않으신 분들은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요.
또한 설사를 멈춘다는 건 변을 딱딱하게 하는 성질이 있으니 많이 드셨을 
변비가 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당뇨병 환자 분들은 석류를 가급적 안 드시는 게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참고하세요.
석류는 신장이 약한 분들도 최대한 자제를 하시는 게 좋다고 해요.  
그리고 혈액응고제나 혈압약을 드시는 분들도 복용을 피하는 게 좋다고 하는 돼요.  드셔도 되는지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석류도 식물성 식품이기 때문에 식품설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도 안 드시는 게 좋다고 해요.  천식, 임신하신 분들, 수유하시는 분들, 자궁 근종 등 이에 속하신 분들도 자제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석류 효능 석류 부작용에 알아보았습니다.
에스테 로겐이 들어있어 여성분들에게 대단히 좋은 식품으로 보이는 돼요.
남성분들도 적당량 챙겨 드시면 건강식품으로 석류만 한 식품이 없다고 해요.  물론 부작용 조심하셔야 합니다.  
덥기는 하지만 점점 가을로 접어드는 거 같아요.  가을이 제철인 석류 어떠셨나요?
생각나실 때 챙겨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지금까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