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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on sense of health

무화과 효능 무화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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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무화과 효능 무화과 부작용의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무화과는 8월 ~10일  제철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주로 영암 신안에서 재배 및 수확을 하는 과일이라 모르시는 분들도 간혹 있더라고요.
무화과 효능은 좋은 게 정말 좋은 과일이에요.
챙겨 드시면 너무 좋은 과일이기에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그럼 무화과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 효능.

 

1. 피부 건강.
무화과에는 엘라그산(ellagic acid, 폴리페놀 4개의 링 구성 식물체 내에의 전구물질) 이란 성분이 함량 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기미, 주근깨 등 개선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위성분처럼 폴리 페놀 물질이 무화과에는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2. 항산화 작용, 통증 완화.
폴리 패놀 물질 등은 우리 몸에 항산화 작용을 하는 돼요.  항산화 작용은 각종 암 예방 우리 몸에 염증을 잡고
암 전이 속도를 늦추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노화방지나 통증 완화에도 효력이 있는데요.  여성분들 생리통 완화에도
효력이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3. 위 건강.
무화과에는 펙틴(pectin, 다당류에 일종 세포를 결합하는 작용을 함.)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 돼요.
이 펙틴은 우리 몸에 위점막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또한 무화가에 피신(ficin, 프로테아제 일종)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잇는데 이 피신은 단백질 분해를 돕는다고 해요.
신진대사를 올려주고 소화작용을 돕는다고 도와주어요.


4. 뼈 건강.
무화과에는 칼슘이나 철, 마그네슘, 캴륨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 돼요.
특히 성장기 아이들 골격형성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아이들에게도 좋은 무화과인 거 같아요.

 

5. 혈관건강.
무화과에는 라노스 테롤(lanosterol, 레스 테롤이나 에르 소스 테롤의 생합성 전구물질) 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돼요.
이 라노스테 롤롤은 주로 혈관계 질환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혈압을 낮추어 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잡는데 효능이 있다고 해요.

 

6. 면역력 증진, 구강건강.
또한 무화과에는 항균 효능 및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항균 효능은 구강건강에 도움을 주는 돼요.  입안에 박테리아균을 잡는데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

 

7. 그 외 칼륨이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주며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무화과 칼로리.
무화과는 100g 40kcal 정도 된다고 해요.
하루 권장량은 5~10개가 좋다고 합니다.


무화과 부작용.

기본적으로 덜 익은 무화과는 독성을 가지고 있어 먹게 되면 위가 아프거나 식욕이 떨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할거 같아요.
과일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은  조심해야 한다고 해요.  또한 무화과 하얀색 점액을 만지게 되면 
피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무화과는 고혈압 및 저혈당이신 분들은 소량 드시는 걸 권장드리고요.
혈당약을 드시고 있으신 분들도 주의를 하셔야 한다고 해요.

지금까지 무화과 효능 무화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무화과는 남녀 어린아이 누구나 한데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여성분들은 피부관리에 효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어요.
무화과는 재철에 드시면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으니 더워 지친 여름에 챙겨 드시기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또한 성장기 아이들 면역력 증진이나 골격형성에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챙겨 드시면 더욱 좋은 과일인 거 같아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상하게 무화과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무화과 우리 몸에 정말 좋은 과일이니 챙겨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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