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둥굴레차 효능 둥굴레차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3.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둥굴레차 효능 둥굴레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둥굴레는 사포닌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여러 효능이 있으니 어떠한 효능 및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둥굴레차 효능

1. 스트레스 해소 및 불면증 개선
둥굴레는 트립토판(아미노산의 일종) 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마음을 진정시켜 주고 깊은 잠을
잘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마음을 진정시켜주어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고
잠을 드는 데에도 도움을 주어 불면증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당뇨.
둥굴레차에는 베타 시토 스테롤(beta-sitosterol 피토스테롤의 일종 식물에 포함됨) 및 스티그마 스테롤(stigmasterol, 식물성 스텔 롤의 일종) 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름 참 어렵네요..
이 성분 들은  우리의 혈당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중국에서 만드는 당뇨약 중에 이 성분들이 들어가는 약들이 있다고 합니다.

 

3. 피로 회복 및 혈액순환.
둥굴레차를 주기적으로 먹어주면 우리 몸에 신진대사를 올려주고 적정량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신진대사가 올라가니 활동력이 좋아지고 피로 해소에도 좋고요.  혈액 순환에도 좋다 보니 남자분들 정력 강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발기부전 등 약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에 좋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혈액순환이 잘되면 우리 안에 있는 혈관에 노폐물이나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
해주어 혈관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4. 암예방.
둥굴레차는 활성산소를 정상으로 돌리고 항산화 작용(각종 암 예방 및 암 전의를 늦쳐주는 작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5. 피부미용.
둥굴레차는 피부의 노화 방지 및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주는 효능도 있어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기미 주근깨 여드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꾸준히 마셔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6. 유해물질 배출.
둥굴레차의 특효 능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유해물질 배출입니다.
황사나 미세먼지 중금속 등 유해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해요.
둥굴레차의 또 하나의 효능은 알코올을 분해해준다고 합니다.
알코올을 분해해주니 간 건강에도 좋겠죠~


둥굴레차 부작용.
몸에 좋은 둥굴레차지만 부작용 및 주의하시며 드셔야 할 사항이 몇 가지 있는데요.
둥글래 차는 찬성질을 가지고 있어 찬 거에 민간 하시거나 찬걸 많이 드시면 설사나 속 쓰림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적당량 드셔야 하고요.
둥굴레차는 의학적으로 변비약과 같이 드시면 안 좋다고 되어 있어요.  칼륨이 너무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혈당을 낮추어 주는 역할을 하죠 둥굴레차가 그래서 저혈당이신 분들 드시면 안 됩니다. 안 되는 건 아니고 소량
섭취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불면증에 도움을 주는 효능 때문에 운전 중 일을 하시거나 잠을 자면 안 되는 상황에 드시면
졸음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둥굴레차 효능 둥굴레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던데 적당히가 좋은 만큼 차 종류도 하루 권장량을 넘지 않는 게 이 효능들을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지나치거나 많이 마시게 되면 효능을 볼 수 없을 뿐 아니라 부작용으로 힘들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럼 지금까지 포스팅 바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