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생강 효능 생강차 효능 생강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3.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생강 효능 생강차 효능 생강 부작용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건강차 자료를 수집을 하다 보니 생각보다 우리가 접할 수 있는 건강차가 많아
놀랐는데요. 알고는 있지만 접하지 못했던 게 참 많았던 거 같아요.
생강은 예전부터 도라지와 함께 기관지에 참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 어떠한 효능이 있으며 어떠한 걸 주의하며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강 효능. 생강차 효능.

 

1. 기관지 건강.
먼저 생강 하면 가장 많이들 알고 있는 기관지에 도움을 많이 주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생강은 염증을 잡아 주는 효능과 기관지를 확장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기관지 건강 및 천식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따뜻한 성질.
또한 생강의 매운맛을 담당하고 있는 진저롤과 쇼가 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돼요.
이두 성분은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하며 가래 기침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면역력을 올려주는 효능이 있어 감기 등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허하신 분들이나 손발이 차신 분들 이 드시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의 따뜻한 성질은 우리 몸에 혈관 확장을 해주어 혈액순환을 도우며
콜레스테롤 수치 및 저혈압, 심근경색 등에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3. 살균 작용.
생강에는 살균 작용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나쁜 세균을 없애 주어 식중독이나 위궤양의 나쁜 균들은
없애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항암효과.
생강에는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생강은 암세포가 형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암 전의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에 아스피린도 함유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5. 진통 효과.

아스피린은 우리 몸에 진통효과를 준다고 하며 여성분들 생리통
이나 두통 등 각종 진통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 생리통에 효능이 좋다고 하는데요.  진통제는 우리 위를 자극을 하는데 생강은 반대로 위를 보호
해주기 때문에 진통제보다 생강을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6. 위 건강.
생강의 따뜻한 성질은 위장 운동을 도와 소화에 도움이 되고 식욕을 높여주는 효능을 가진다고 합니다.
식사를 하시고 속이 쓰리고 더부룩할 때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위를 안정시키다 보니 구토 증상이 있을 때에도 진정 효과를 내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7. 체중관리
생강은 우리 몸에 신진대사를 올려주어 칼로리 소모를 올려주며 지방을 연소시켜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음식을 드실 때 포만 감을 높여 주어 살을 빼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염증 및 부기 해소, 당뇨
또한 염증에 효능이 있다고 보니 관절염에 도움을 주고 부기를 빼는데도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혈당 조절에도 효능이 있는 돼요.  생강은 인슐린 생산을 돕고 체내 포도당 흡수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생강 부작용.
1. 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내는 식품으로써 몸이 열에 민감하신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2. 혈관 확장을 해주는 효능이 있는 생강은 출혈이 있거나 하실 때 드시는 걸 피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고혈압 있으신 분들은 혈압을 상승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3. 소화에 좋은 생강은 너무 많이 드시면 위액이 과다 분출되어 속 쓰림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4. 생강차를 드실 때 꿀이나 설탕을 함께 드시게 되는데 당뇨에 좋은 생강이지만 아무래도 꿀과 설탕이
많이 들러 가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5. 임산부 분들은 드시는 걸 자제하셔야 하는데 그 이유는 자궁의 수축을 시켜 태아에게 안 좋다고 합니다.
6. 열에 민감하신 분들 중에 아토피가 있으신 분들은 아토피를 발생시킬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7. 생강차를 드셨을 때나 많이 드셨을 때 가슴에 두근거림이 있는 분들이 있다고 하는 돼요.  이때는 생강차를 피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생강 효능과 부작용 생강차 효능 등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기관지 등 다이어트 통증에 특효를 발휘하는 식품 중 하나라고 보시면 되는데
열이 높지 않거나 하신 분들은 건강을 지키는데 최고의 식품이 아닐까 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