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토마토 효능 토마토 부작용 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5.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토마토 효능 토마토부작용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토마토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과일중 하나 입니다.
주 원산지는 남아메리카 였다고 하며 토마토는 7~9월 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또한 토마토는 그냥도 섭취를 하지만 소스나 주스 등 많이 활용이 되어지어 우리 식탁에 올라오는 

과일중 하나이다 보니 누구나 한번은 드셔 보셨을 과일 중 하나가 토마토 입니다.

그럼 이러한 토마토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 효능

1. 베타카로틴,비타민

토마토는 기본적으로 비타민 A 비타민C 그리고 그 유명한 베타 카로 틴 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기본적으로 면역력 강화 피부미용 체내에 노폐물 제거 항산화 작용 등 효능이 있다고 해요. 

2. 토마토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 예방 등에 효과가 있고요. 

3. 체중관리. 

토마토는 저칼로리 식품중 하나 입니다. 또한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성분은 식욕 호르몬중 하나로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해주며 포만감을 주는 역활을해 체중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고혈압.

나트륨이 신체에 지나치게 쌓이면 혈압을 높여 주게 되는데요.  토마토는 갈륨 함량이 높아 나트륨 배출 및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며 혈전예방에 도움을 주어 혈압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골다공증

토마토에는 비타민k가 함유되어 뼈를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걀슘공급에 도움을 주어 골다공증예방에 도움을 줄수 있는 과일중 하나라고 합니다.

6 알코올 분해를 도와 숙취해소 및 간 건강에 좋다고 해요. 술을 마시기 전 후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7. 눈건강.

토마토에 함유 하고 있는 비타민A는 눈의 시력 보호 및 눈의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토마토 칼로리. 
토마토는 100g 당 14kcal~20Kcal로 낮은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으니 알고 드시면 좋을 거 같아요. 


토마토 부작용
토마토는 차가운 성질은 가지고 있는 과일입니다.  평소 몸이 차시거나 손발이 하신 분들은
많이 드시면 더욱 냉해 지니 적당량 특히 차가운 토마토보다 실온에 보관된 토마토가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당연히 드시는 걸 삼가야 하고요.
토마토의 신성분이 있어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신 분들은 소량 섭취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변비에 좋다고 위에 말씀드렸는데요 설사를 하시고 계시거나 장염이 있으신 분들은 설사를 더 하게 한다고
하니 안 드시는 게 좋아요.


지금까지 토마토 효능 토마토 부작용 칼로리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토마토는 몸에 좋지만 차갑게 많이 드시는 건 좋지 않다고 합니다.
토마토를 드실 때 설탕이나 꿀을 뿌려 드시기도 하는데요.  너무 많이 뿌려 드시면 당뇨 생각하셔야겠죠.
설탕보다는 꿀이 몸에 더 좋으니 꿀을 적당히 같이 섭취하시면 더 좋을 거 같다는 글쓴이에 생각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 왔습니다.
더욱 알차고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