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코코아 효능 코코아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5.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코코아 효능 코코아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코아는 카카오 콩을 가루로 만든 거라고 해요.  주로 아프리카가 원산지라고 합니다.
예전부터 노화를 방지하고 병을 앓고 회복을 돕는다고 하여 섭취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코코아 자판기에서 많이 먹었던 기역이 있는데 특히 겨울 하면 코코아 많이들 드시곤 하는데요.
코코아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겨울철에 더욱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코코아 어떠한 효능들이 더 있고 부작용 및 주의사항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코아 효능.
1. 코코아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카페인의 효능은 정신을 또렷하게(맑게) 해 주고 스트레스 완화 및 우울감 해소에 있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코코아에 카페인이 들어 있어 이러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혈액 순환을 도와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코코아에는 폴 라보오이드 성분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물질은 혈관을 확장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피를 맑게 해 주어 고혈 압이나 심근경색 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3. 기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어 치매를 예방합니다.
코코아의 황산화 성분들은 혈관을 확장한다고 말씀드렸는데 혈관을 확장하여 뇌에 피를 원활하게 공급을 하여 기억력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또한 기억력을 개선하여 떨어지는 걸 막아주니 치매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코코아에는 많은 당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당은 피로를 회복시키고 기분을 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코코아에 함유 하고 있는 당분들은 혈액순환을 도와주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마음을 안정시키고 노화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코코아에는 페닐에틸아민(phenethylamine, 쉽게 애기해 행복 호르몬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이 함유되어 있어 마음을 안정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우울증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며 황산화 성분이 들어 있는 코코아는 피부의 노화를 맞고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6. 알코올 분해를 도와 간의 부담을 덜어 줍니다.
알코올을 섭취하시고 코코아를 드시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알코올을 분해하는 카테킨이 들어 있어 도움을 주니 간의 부담을 덜어 주어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7. 변비 예방에 좋고 이뇨작용을 도와줍니다.
코코아는 노폐물 배출을 도와 이뇨작용을 활발해준다고 하며 식유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8. 이외 충치를 예방하고 기침 증상을 완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코코아 부작용.

1. 코코아는 카페인이 들어 있으니 예민하신 분들은 잠자기 전에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코코아는 100g당 150kcal이라는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니 체중 관리 하실때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3. 권장량 이상 드셨을 경우 복통 설사가 날 수 있습니다.  코코아 차는 1~2잔이 적정량이라고 합니다.

4. 당뇨 있으신 분들은 당성분이 많은 코코아는 소량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일부 학회에서는 소량의 코코아는 당뇨에 좋다고 하니 지켜 드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코코아 효능 코코아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겨울에 맛이 좋아 무심히 먹던 코코아가 효능이 참 많아 저는 놀랍습니다.
제가 평소 당 수치가 왔다 갔다 하여 올겨울은 코코아를 안 먹고 있었는데 구입을 해야겠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좋은 점도 많지만 주의할 점도 있으니 건강에 맞게 잘 챙겨 드시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기원합니다.
그럼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뵈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