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율무차 효능 율무차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5.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율무차 효능 율무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먹는 율무차는 시중에서 먹기 편하게 가루로 만든 제품을 사용하는데
예전에는 약제로 쓰이곤 한 율무인데 주로 소화나 관절약으로 먹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포감감이 좋은 차 중 하나라고 합니다.
어떠한 효능이 있고 이유는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율무차 효능.
1. 체중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율무는 칼로리가 적다고 해요.  또한 단백질이 풍부히 들어 있어 포만감을 높여주어 식사량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면 잘 안 먹게 되는데 탄수 화물 칼슘 칼륨 등 골고루 영양소가 들어 있어 영양분 보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피부를 맑게 해 주어 피부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율무차에는 비타민B와 나아신이라는 성분들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들은 세포를 재생 하고 잡티 등을 없애 주는 효능이 있어 피부를 깨끗이 해준다고 합니다.

3. 혈액순환 및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율무차에는 알라신이죠 항산화 물질인데 이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알라신은 우리 몸에 피를 맑게 관리해주고 혈전을 쌓이는 걸 막아준다고 합니다.  피를 맑게 해 주니  혈중 콜레스테롤 등을 낮추는데 효능이 있으며 혈액 순환이 좋아지니 각종 심장병이나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변비와 노폐물 배출 및 이뇨작용입니다.
율무차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하고 있어 변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율무차에 함유되어 있는 덱스트린이라는 성분은 체내에 나쁜 독소를 배출해주고 이뇨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5.  당뇨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율무차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 분비를 도와 당뇨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만 적당량을 드시는 게 좋은데 시중에 파는 율무차 기성품들은 설탕이 들어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6.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율무차에는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E는 눈에 시력저하 및 안구건조 눈의 노화를 늦추어 준다고 합니다.

7.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준다고 합니다.
율무차의 각종 비타민 들은 말초 신경을 강화하고 신진대사를 올려주어 신체 활동을 활발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8.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올려주는 율무차는 남성분들 정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율무차 부작용.
1. 율무차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배탈이나 복통 등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2.  임산 부분들은 드시면 안 좋다고 하는데 율무차는 노페물 배출을 해주기는하는데 태아의 건강한 노페물도 배출을 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미노산을 분해 하는 성질이 있어 태아에게 안좋다고 합니다.

3. 이뇨작용을 돕는 식품들은 많이 드시면 탈수가 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생으로 드시는 걸 피하셔야 하며 곡물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도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율무차 효능 율무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겨울철에 주로 드시는 율무차 안돼요.  차게 드시면 성질 때문에 안 좋으니 똑 따뜻한 율무차를 챙겨 드시길 
권장합니다.
어떠 셨나요 좋은 효능이 많은 율무차 바로 알고 드시고 건강히 챙겨 드셨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해보 왔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할게요.  더 유익한 글로 찾아뵐게요.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