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국화차 효능 국화차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9.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국화차 효능 국화차 부작용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최근 들어 커피를 대신할 수 있는 차가 무엇이 있을까 자료를 수집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국화차 효능 국화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본인에게 맞는 차인지 한번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주변에 물어보니 국화를 차로 마신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던데요.
우리 조상님들도 즐겨 마시던 차라고 하니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국화차 효능 국화차 부작용
국화차 효능.

 

1. 진통 효과 및 간건강.
우선 국화차에는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성분은 콜린(복합 지질 성분)인데요.
이 콜린이라는 성분은 진통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즉 두통이나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고합니다.
콜린은 알코올을 분해시켜준다고 해요.  알코올을 분해해주니 숙취해소 및 간 건강에 도움을 주고요.
콜린은 간에 있는 나쁜 기운까지 제거를 해준다고 합니다.

 

2. 불명증 및 눈건강.

국화차를 따뜻하게 자기 전에 한잔 드시면 불명증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콜린 성분과 더불어 비타민A가 함유되어 눈에 피로 해소 및 눈을 많게 해 주어 눈 건강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면역력 및 항산화 작용.
국화차에는 비타민C 미네랄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 및 항산화 작용
을 돕는데요. 항산화 작용은 각종 암 예방 및 암이 퍼지는걸 늦쳐주는 역할을 합니다.

 

4. 혈관질환 및 피부건강.
국화차에 있는 크롬 성분은(포도당 대사의 항상성 유지에 필요하며 지방대사에 필수적 역할)
성분이 들어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고 혈관 청소를 하는 기능이 있어 혈관질환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국화차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 좋은데요.  피부의 노화를 늦추고 기미 주근깨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염증 및 부종.
국화차는 카페인이 없어요.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에게 좋은 건강차입니다.
트리 테르핀(식물 생약 성분의 하나) 성분이 국화차에 들어 있는데요.
이 트리 테르핀은 우리 몸에 염증이나 부종을 예방 및 치료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정유(식물성 기름)라는 성분도 국화차에 들어 있는데요.
정유는 고열이나 몸살감기가 왔을 때 병균을 밖으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국화차 부작용.


1. 국화차는 기본적으로 찬성질을 거지고 있어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복통 설사가 올 수 있어요.  몸이 차신분들은 따뜻하게 드시는 걸 추천을 드리는데요 많이는 드시면 안 좋다고 합니다.


2. 정유라는 성분 즉 식물성 기름을 포함하고 있어 알레르기에 조심하셔야 한다고 해요.
   식물성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도 복용을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국화차는 주기적으로 장기 복용을 하지 않는 게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4. 임신 계획을 갖고 계시거나 임신 초기이신 분들은 국화차를 드시면 안 되는데요.
    조산의 위험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수유 중이신 분들도 드시면 안 좋다고 합니다.


5. 혈액 희석재를 드시고 계시는 분들도 드시면 안 된다고 해요.


지금까지 국화차 효능 국화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어느 건강차보다 부작용이 조금 있으니 주의하셔야 할거 같아요.
위에도 말씀드린 것 처럼 장기 복용은 안 하시는 게 좋으니 커피 대용으로 드실 때는 가끔 한잔씩 드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오늘 하루도 힘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