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와인 효능 와인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9.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와인 효능 포도주 효능 와인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인은 포도를 이용해 만드는 술 종류의 일종의 로 유럽에서 시초가 되었다고 합니다.
와인은 100g당 75KCal 정도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데 일반적인 와인잔 한잔에 담긴 와인 칼로리는 160Kcal로
그리 낮지 않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와인은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니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인 효능 포도주 효능.
1.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심혈관 질병에 도움을 줍니다.
와인 중 레드와인에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폴리페놀은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고 피를 맑게 해 주어 고혈압이나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노화를 예방하는 와인입니다.
와인에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준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 활성산소는 많은 병에 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고 피부의 노화를 예방해주는데 효능이 좋은 와인이라고 합니다.

3. 폐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와인에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미세먼지나 독소로부터 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세포가 변형되는걸 막아주어 폐의 종양이 형성 되는걸 방해 해주는 역활을 해 폐기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치아건강에 좋습니다.
와인은 치아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입냄새 제거뿐만 아니라 입안에 나쁜 박테리아 균을 죽이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 효능은 치아건강뿐 아니라 잇몸질환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체중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와인은 기초대사량을 늘려 활동력을 늘려주고 나쁜 지방을 분해해주는 역할을 해 체중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단 칼로리가 낮다고는 할 수는 없으니 적당량을 드셔야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와인 부작용 .
1. 와인 포도주는 알코올에 일종입니다.  알콜에 민감하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하며 와인이 선천적으로 맞지 않는 분들이 있다고 하는데 주로 두통을 일으킨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2. 와인은 공복에 섭취하는 걸 피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다른 알코올 제품보다 공복에 드시면 흡수율이 빨라 식욕이 증가할 수 있으며 두통이 올 수 있는 확률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3. 알코올 제품이다 보니 임산부 분들이나 청소년은 당연히 삼가셔야 하며 간질환이나 간 기능 약을 드실 때는 드시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와인 효능 포도주 효능 와인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참고로 와인의 하루 권장 향은 110ml로 하루 1~2잔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또한 와인 별로 조금씩 효능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글쓴이가 쓴 건 공동적인 효능들만 포스팅했으니 참고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유익한 글로 찾아올게요.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