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흑마늘 효능 흑마늘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8.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흑마늘 효능 흑마늘 부작용을 정리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흑마늘은 마늘을 숙성시켜 만든다고 합니다.  일반 마늘보다 항산화 효과나 혈압 등
더 많은 효능을 내어주어 즙이나 요리와 함께 많이들 섭취를 하는 게 흑마늘이라고 해요.
흑마늘은 재철이 3월~5월이라고 하며 칼로리는 100g당 105~108Kcal 정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흑마늘 어떠한 효능이 있고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흑마늘 효능.
1.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항암효과입니다.
흑마늘은 일반 마늘보다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나 알리신 등 함량이 9~10배 정도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 항암효과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식품이라고 합니다.  항암효과는 암전의를 막고 암을 예방하는 데 있습니다.

 2. 피로 해소 및 남성분들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흑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라신과 아연 등은 신진대사를 늘려주고 활력을 찾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활력과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어 남성분들 정력증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소화를 촉진해주는 효능을 합니다.
흑마늘은 소화 촉진을 해주는 효능이 있는데 위액분비를 촉진해주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평소 소화가 잘되지 않거나 속이 더부룩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간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흑마늘을 주기적으로 꾸준히 드시면 간건강에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이 흑마늘은 간세포를 보호하여 세포들이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나븐 독소들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주어 간에 무리를 덜어주어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혈액순환 및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흑마늘에는 비타미 E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황산 와 물질인 알라신 등은 혈액을 맑게 해 주고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는 효능을 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흑마늘은 지방 흡수를 방해 주고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해주는 효능이 있어 체중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흑마늘 부작용.

1. 흑마늘을 장기 복용하게 되면 속 쓰림이나 소화 불량이 온다고 하는데 알라신이라는 성분은 위벽을 자극해 이러한 증상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2. 평소에 위가 약하거나 공복에는 섭취를 안 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흑마늘은 피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하나 지혈이 잘 안되게 한다고 합니다.  수술 전에나 평소 지혈이 잘 안되시는 분들은 피하셔야 합니다.

4. 흑마늘은 같이 드시면 안 되는 식품들이 존재를 하는데 감기약이나 홍삼 인삼 은행나무 열매나 추출물 등은 같이 드시면 지혈을 더욱 방해를 한다고 합니다.

5.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은 밤에 드시는걸 삼가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흑마늘 효능 흑마늘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마늘이라는 게 생으로 먹거나 장기적으로 먹으면 아무래도 독한 식품 중 하나이니 주의가 필요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 또한 흑마늘즙을 섭취를 가끔 하는데 고혈압이 있어 도움을 받는 편이니 참고하시고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생으로 많이 드시는 걸 삼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겁고 편안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