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파인애플 효능 파인애플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by 솥나무 2022. 9.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파인애플 효능 파인애플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인애플은 3월~9월까지 재철로 재철 기간이 아주 긴 과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100g당 칼로리가 55Kcal 정도로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비타민이나 무기질 등
필수요소가 골고루 함량이 되어 있는 우리 몸에 아주 좋은 효능을 낸다고 합니다.
그럼 어떠한 효능들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인애플 효능.
1. 면역력 증진 및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염증 예방 및 염증을 감소하는데 도움을 주고 면역세포를 강화를 시켜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를 돕는 파인애플이라고 합니다.
파인애플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수분이 80% 이상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를 돕는데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체중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은 칼로리가 낮고 티아민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신진대사를 늘려주며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몸의 단백질을 에너지로 바꾸어 주어 몸안에 지방을 쌓이는데 방해를 해주어 체중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갑상선 건강 및 붓기 완화, 관정 통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브로멜라인과 요오드라는 성분은 갑상선 염증에 탁원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소염작용을 통해 붓기를 완하하고 관절 통증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파인 애플을 주기적으로 드시면 혈전을 분해하는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혈 관안에 혈전을 분해해 혈액을 맑게 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혈관질환 등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6. 치아건강 및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은 치아의 미백 기능과 충지 예방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치아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며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함유하고 있어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노화방지를 해주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파인애플 부작용.
1. 파인애플은 알레르기를 조심해야 하는데 호흡곤란이나 두드러기 가려움증 등 피부 관련 질환이 나타날 시 섭취를 금하셔야 합니다.

2. 파인애플을 많이 섭취를 하게 되면 부종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입술이나 혀들이 따끔 거리는 증상이 나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복통이나 설사 구토등 증상이 나타 날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당분이 많이 들어 있어 당뇨 있으신 분들도 조심하셔야 하며 충치에 도움을 주는 파인애플이지만 너무 과하면 충치를 생기게 하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4.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어 항응고제나 희석 제등 복용 중이신 분들은 의사에게 물어보고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5. 파인애플은 우울증이나 불면증 약 등을 복용 중이신 분들은 피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약의 성분을 방해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파인애플 효능 파인애플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파인애플은 다른 과일보다 부작용이 조금 있으니 드시는데 유념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과일이지만 너무 익지 않은 건 독소를 유발하니 조심하시고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더욱 유익한 글로 찾아뵐게요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