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장어 효능 장어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9.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장어 효능 장어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로 장어는 스테미너 음식으로 알려져 있고 스테미너를 보충하기 위해 많이 드시는 게
장어라고 합니다.  장어는 100g당 100~110Kcal 정도의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재철은 5~6월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양식이 잘 돼있어 어느 때나 즐길 수 있는 게 장어 아닐까 합니다.
그럼 장어 스테미너뿐만 아니라 어떠한 효능이 있으며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어 효능.
1. 기력 회복 및 스테미너 회복에 좋습니다.
장어는 우선 고단백 식품 중 하나로 분류가 된다고 합니다.  단백질 분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장어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어 기력을 보충하는데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2. 눈 건 강 및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장어에는 비타민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비타민A는 야맹증 개선에 효능이 있으며 각종 비타민이 다량 함유하고 있어 피부의 노화 방지나 피부를 맑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장어라고 합니다.

3.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장어에는 오메가 3나 비타민E 등이 함유되어 있는데 혈관을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즉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피를 맑게 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등 혈관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뇌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장어의 오메가 3등 필수 지방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 뇌의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뇌 영양을 공급을 원활하게 해 주어 기역력 향상이나 두뇌발달에 도움을 주어 성자기 어린이들도 좋지만 어르신들 치매를 예방하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5.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장어는 남성의 중요 부위까지 혈관을 확장시키고 피를 원활하게 공급을 해주어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항암효과 및 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장어에 함유하고 있는 뮤신이라는 성분은 위장의 점막을 보호해주어 위장질병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즉 활성산소 제거를 돕고 암 전의나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장어 부작용.

1. 우선 장어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이나 거나 평소 열에 민감하신 분들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2.  장어는 기름이 많은 식품으로 고지혈 즈이나 소화가 평소에 잘 안되신 분들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며 적당량을 섭취를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하지만 너무 많이 드시면 반대의 효능이 일어나 간의 무리가 올 수 있으며 평소 담석증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악화될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기름기가 많은 식품이다 보니 다들 아시겠지만 야채랑 같이 드시는 게 좋으며 또 다른 기름기가 많은 음식과는 섭취를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장어 효능 장어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 왓습니다.
저도 장어구이를 좋아해 한 달이면 2번 정도는 섭취를 하게 되는 장어인 돼요.
너무 좋아하는 나머지 너무 많이 먹어서 설사가 난기 역이 있어요.  적당량 드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어떠셨나요.  정말 좋은 식품이라도 과욕 불급이라는 말이 떠오르네요.
그럼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