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구기자 효능 구기자차 효능 구기자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9.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 차 구기자 효능 구기자차 효능 구기자 부작용을 알아보려고 준비를 해보 왔습니다.
구기자는 중국에서 자주 사용하는 약재에 많이 들어갈 정도로 건강을 지키는데 좋은 식품 중 하나 인돼요.
구기자는 6~9월에 꽃을 피고 10월이 수학기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기자가 살을 빼 준다는 보고가 있어 한때 많이들 드셨다고 합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이나 세포를 지키는 성분들이 있어 건강관리에 도움을 많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어떠한 성분과 어떠한 이유 때문에 건강에 좋고 어떠한 걸 주의하여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기자 효능 구기자차 효능.
1. 체중관리에 도움을 주는 구기자입니다.
구기자를 식전이나 식후에 챙겨 드시면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고 몸속 지방을 밖으로 배출을 해주는 역할을 해주고 몸에 밸런스를 잡아 주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스트레스를 완하 해주며 피로 해소를 도와줍니다.
구기자에는 비타민c 및 필수 아미노산이 8가지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스트레스를 완하 해주고 피로 해소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3.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구기자에는 베타카로틴(bete carotene. 카로티노이드 일종)이 함유하고 있는데 시력을 보호해주고 노안이나 눈에 뻑뻑함 즉 안구건조 등에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4. 정력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남성호르몬 분비의 수치를 높여 주어 정자 양을 늘리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발기부전에도 조금 도움을 준다는 연구자료가 있다고 합니다.

 

5.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관리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구기자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c등 여려종류에 비타민이 함유 되어 있어 노폐물 배출 등에 도움을 주어 피부 기미 주근깨 등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구기자입니다.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구기자는 몸에 열이 많거나 땀을 많이 흘렸을 때 드시면 좋고 갈등을 해소해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7. 면역력 향상에 효능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비타민c 등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굳이자는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어 간에 무리가 가지 않게 도와주며 간에 지방을 쌓이는 걸 예방해 주고 간 기능을 향상해주어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9. 당뇨에 도움을 주는 구기자라고 합니다.
구기자에는 루틴(rutin, 플라보놀 배당체)함유되어 있어 당을 조잘해 준다고 합니다.

10. 혈관 건강 및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구기자에는 베타인(betaine,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감칠맛이 남)이 함유 되어 있는데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해 주고
피를 맑게 해 준다고 합니다.  피가 많아지니 혈액순 황도 좋아져 고혈압 등 혈관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1. 이외에도 뇌혈관 독소 배출을 도와 뇌 건강 및 황산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각종 암 예방 및 전의를 늦추어 준다고 합니다. 


구기자 부작용.
1. 구기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차가운 거에 민간 하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하는데 설사나 복통이 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2. 구기자는 혈액 희석재를 복용하고 계신 분이나 비슷한 성분으로 약을 드시는 분들은 안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임산부 분들도 드시는 걸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4. 구기자 하루 권장량은 차로 드셨을 때 2~3장 정도이며 권장 량을 넘거나 장기 복용하셨을 때는 소화불량 설사 피부발진 등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5. 췌장이나 형우 병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 시 부작용이 있다면 복용을 금지하셔야 하며 의사와 상의를 해 먹어도 되는지 물어보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구기자 효능 구기자 차 효능 구기자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자세히 알려 드리려고 많이 공부했는데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제 글이 답이 아니니 충분히 알아보시고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구기자 어느 건강차 보다 다양한 효능들이 있는 거 같습니다.
건강차 위주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몇 번째인지 새다가 잊어 먹었네요...
그럼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