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9.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보카도가 요즘 오일이 좋다는 말이 많아 인기가 좋다고 하는데요.
 아보카도는 100g당 190Kcal 정도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인도 제도나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유명한 과일과 식품이라고 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건강에 효능이 좋은 과일로도 알려져 있다고 하니
어떠한 효능들이 있고 조심해야 할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1.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아보카도라고 합니다.
아보카도에는 카로티노이드라는 항산화 물질이 속해 있는데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관을 강화하여 혈액 순한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골다공증이나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보카도에는 비타민K가 함유하고 있는데 권장량에 4/1 정도의 높은 형량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걀슘도 풍부히 들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아보카도는 골다공증이나 키 성장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체중감소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아보카도의 칼로리는 위에서 알려 드렸는데요.  그리 적은 칼로리가 아니지만 당이 적고 식유섬유가 많아 적은 양으로도 포만 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칼로리가 높으니 많이 드시면 체중관리 하는데 역효과가 나니 적당히 드셔야 한다고 합니다.

4. 항암작용 및 면역력 증진에 좋다고 합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카로티노이드라는 항산화 물질과 엽산이 존재하는 아보카도는 암세포전의를 막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자료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성분과 더불어 비타민 C 또한 함유하고 있어 신진대사를 올려주고 면역세포를 보호하며 면역세포가 증식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의 대표적인 성분은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입니다.  이두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막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는데 피부 재생면에서도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참고로 아보카도 오일은 건조한 피부나 갈라져 있는 피부의 재생에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6. 두뇌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에는 오메가 3와 각종 비타민들은 두뇌 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공부하는 학생이나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겠지만 노인분들에게도 뇌의 퇴화를 막아주어 챙겨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7. 임산 부분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아보카도의 엽산은 임산부 분들에게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엽산은 기형아의 확률을 줄이고 태아의 뇌 발달을 돕는 중요한 성분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임산부들 빈혈예방등에도 도움을 받을수 있는 아보카도라고 합니다

8. 이외 당뇨 예방이나 피로 해소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부작용.

1. 아보카도의 부작용 중 하나는 알레르기이라고 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은 아보카도 알레르기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하는데 두드러기 복통 설사등이 일어 날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2. 적당량 드시는 걸 추천드리는데 하루 2개 이상은 드시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부작용도 적고 효능이 좋은 과일인 거 같습니다.
적당량만 드시면 최고의 식품이 아닐까 합니다.
아보카도는 1년 내내 수확을 하는 몇 안 되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또한 서늘한 곳에 3일 이상 보관하지 않아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