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가지 효능 가지 부작용 가지 칼로리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1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가지 효능 가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지는 고온성 작물로 주로 재철은 4월~8월이라고 합니다.
100g당 칼로리가 16Kcal로 아주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원산지는 인도이며 주로 나물이나 볶음 등으로 활용해 자주 먹게 되는 게 이
가지라고 합니다.  이러한 가지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지 효능.
1. 가지의 대표적인 효능은 혈액순환 및 항암 효과라고 합니다.
가지의 대표적이고 가장 효능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게 혈액 순환 및 항암 효과라고 합니다.
가지에는 폴리페놀 성분과 안토시아닌 성분들이 다량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되니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주며 이러한 성분들은 항암 효과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활성산소 및 세포 보호 등에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가지는 나쁜 활성산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노화를 늦추며 세포를 보해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피부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위에서 알려주신 안토시아닌 성분과 각종 비타민중 비타민A.C가 풍부한 가지는 피부 노화를 방지해 주고 각종 피부 질병인 기미 주근깨 여드름 등 개선에 도움을 주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체중관리 및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가지는 저칼로리 식품이며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가지는 수분이 90% 정도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주며 장의 연동 운동 및 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해 체중관리 및 변비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5.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가지의 안토시아닌은 망막의 구 성분인 로돕신이라는 성분을 활성화시켜 망막을 보호해 준다고 하며 베타카로틴도 함유하고 있어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뼈 건강 및 빈혈 예방에 도움을 주는 가지입니다.
가지에는 칼슘이나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을 예방하고 뼈를 튼튼하게 해 주는데 골다공증의 발생 빈도를 낮추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7. 해열 작용 및 당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가지는 해열 작용을 낼 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인슐린의 분비량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해주 너 당뇨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가지 부작용.

1. 가지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많이 드시거나 장기적으로 드시면 배아픔이나 설사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2. 임산부나 천식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한 게 가지라고 합니다.

3. 가지를 생으로 드시면 안 좋다고 합니다.  소량의 독소를 가지고 있어 익혀 드시는 게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가지 효능 가지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 정도 부작용이면 거의 없는 거나 마찬가지인 거 같아요.  그만큼 건강하게 챙겨 먹을수 있는게 가지 인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맛이 없다 보니 자주 섭취가 안 되는 건도 사실인 거 같아요.
저 또한 잘 안 먹게 되는데 이번 기회에 잘 볶아 반찬으로 활용을 해봐야 될 거 같아요.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