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루테인 효능 루테인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12.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루테인 효능 루테인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테인은 눈 건강에 좋다고 많이들 알고 계시는데 눈 건강 말고 또 어떠한 것이 우리 몸에

좋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테인 효능.
1.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루테인인 눈건강에 대표적인 건강 복용 식품입니다. 어떠한 곳에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황반 변성 : 황반은 눈 중심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황반은 빛과 색을 구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죠 이러한 왛반에는 찌꺼기가 쌓이게 되어 시력에 문제를 일으 킨다고 합니다  또한 눈의 피로 눈의 노화 등이 문제가 발생하는데 여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백내장 : 백내장은 황반의 찌꺼기가 나이가 들면 자연적으로 제거되는 게 줄어들게 대죠 이러한 형상 때문에 시아가 좋아지고 시력 저하 및 노화 등이 오는데 이러한 것들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pc 및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블루 라이트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2. 항산화 작용.

루테인은 황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혈관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역제하고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혈당관리
루테인에는 혈당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어 평소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나 예방의 목적을 복용을 하셔도 좋다고 합니다.

4.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루테인과 DHA를 같이 복용하시면 효능이 더욱 좋다고 하는데요.  루테인 독자적으로 드셔서 효능을 보기에는 없진 않지만 미약하다고 합니다.  주로 기역력 개선 등에 도움을 주어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루테인 부작용.
1. 루테인도 개인적으로 맞지 않으신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주된 증상은 두통이나 설사도 동반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2. 과다 복용하시면 눈 건강에 역효과가 날 수 있으며 피부가 노랗게 되는 피부병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3. 흡연하시는 분들은 루테인을 장기 복용 시 폐암 발생률이 더욱 올라간다는 연구자료가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루테인 효능 루테인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루테인은 눈 건강에 최고 봉인지라 다른 효능들은 조금 미흡한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런다고 해서 너무 루테인에만 의지 하지 마시고 루테인이 풍부한 식품을 복용하시면 좋은데 주로 루테인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시금치나 고구마 잎 당근 단호박 브로콜리 등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또한 하루 권장량은 최대 20mg이지만  아예 절반인 10mg 정도 생각하시고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 잘 챙기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