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은행 효능 은행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by 솥나무 2021. 9.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은행 효능 은행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은행은 우리가 가을에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길에 많이 떨어져 악취를 풍귀는 걸 누구나 한 번쯤은

보셨을 거 같습니다.  그만큼 재철이 가을인 9월이라고 합니다.

은행은 견과류로 분류가 되며 밥이나 쪄서 많이 드신다고 합니다.

은행의 칼로리는 100g당 180~185Kcal로 그리 낮은 칼로리는 아니라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은행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효능.

1. 폐 건강 및 기관지에 도움을 줍니다.

은행은 폐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폐의 바이러스의 침임을 막아주고 기침 가래를 완화시켜 주며 염증을 없애주는 효능 있어 기관지나 폐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은행에는 혈관을 강하하는 촐라 보니이 그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혈액이 뭉치지 않게 하는 장코플라톤 성분과 혈류의 원활한 흐름에 도움을 주는 징코라이드 같은 성분들이 두루두루 함유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들은 혈액순환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항산화 작용 및 면역력 개선을 돕는다고 합니다.

은행에는 황산화 눌질인 베타카로틴을 포함하고 있어 황산화 작용을 도와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을 주며 각종 비타민을 두루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주는 은행이라고 합니다.

4. 자주 소변을 보시는 분들과 탈모가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은행은 영양소를 모근까지 가는데 원활하게 해 주어 머리카락의 탄력성을 증진시켜 흰머리가 나거나 머리가 빠지는 걸 예방할 수 있으며  자주 소변을 보시는 분들은 주로 은행을 구워 드시면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피로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은행에는 레시틴이나 아스파라긴산 같은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는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각종 비타민을 두루 함유하고 있어 신잰 대사를 늘려주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은행에 함유하고 있는 징코라이드나 베타카로틴은 뇌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뇌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데 도움을 주어 뇌를 활발하게 해 주어 기역력 개선이나 학습 능력에 도움을 주어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치매예방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은행 부작용.

1.  은행은 독성이 많은 견과류의 일종으로 하루 섭취량을 꼭 지키는 게 좋다고 합니다. 성인은 10알 내외  어린이는 3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2. 은행은 껍질을 제거하시고 드셔야 하는데 유독물질이 많아 껍질은 드시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은행은 가급적 열을 가하셔서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4. 은행을 드시고 소화 불량이나 설사 증산이 있을 경우에는 섭취를 안 하시는 게 좋은데 청산 배당체라는 자연독이 있어 이러한 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은행 효능 은행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은행은 열을 꼭가해 드시고 권장량을 지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은행은 정말 우리 몸에 필요하고 특히 혈액순환 면에서 좋은 효능을 보이는 식품입니다.

잘 챙겨 드시면 이만하 보약 식품이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